대학원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우리 연구실은, 교수님들의 연구와 사회인 대학원생을 통해 전통적인 학교현장과의 밀접한 교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ICT기기를 활용하여 기술력과 체력으로, 보다 넓은 영역의 연구실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사무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면에서는 과거의 교수님들이 축적해 오신 풍부한 연구 원칙을 살려, 다양한 연구대상과 방법등을 통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연구실 활동

우리 연구실의 활동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적관심과, 자신의 체험을 상대화할 수 있는 넓은 시야, 많은 문헌을 접할 수 있는 열정과 독서 체험이 필요합니다. 재적자 전원이 하나의 테마를 고집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관심에 맞는 테마를 발견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며,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에 종사하고 있습니다.또한, 적극적인 ICT의 활용이 우리 연구실의 특색입니다. 실제로 ICT기기를 활용하면, 연구성과를 보다 넓은 범위로 공개할 수 있고, 종래의 방법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연구과제에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 통계에 숙달된 멤버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진학 후에는 연구실 활동에 적극적인 참가를 권합니다. 연구실에서는 대학원의 단위 취득 방법, 신간책에 관한 정보 등, 얼굴을 맞대고 커뮤니케이션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구실 행사의 기획이나 운영등 일상적인 연락도 연구실 내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점심 식사 시간은 교류를 위한 중요한 시간입니다. 점심시간에 연구실을 방문해 교수님과 선배들과의 교류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연구활동소개

해당 연구실의 연구 활동은 과거에 발표된 기요와 보고서류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온라인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본 페이지의 오른쪽 위, 프로젝트 란의 각 연구 프로젝트 부분에서 각 보고서를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연구실 소속 학생은, 매해 연구실기요를 집필합니다. 이는 전국의 교육경영학・행정학 연구자들에게 송부되며, 대학 부속 도서관이나 규슈대학 레포지토리에도 저장되어 있어, 자신의 연구성과를 보다 넓게 공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연구실의 홈페이지에서도 기요 목차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것과는 별도로 각종 연구 프로젝트의 보고서를 집필할 기회도 많습니다.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가함으로써, 보다 깊이 자신의 연구에 매진할 수 있고 넓게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과거의 석사 논문 목록은 이쪽 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p>